3·15 의거의 정신과 역사적 가치 전파를 위한 홍보 전시·상영전 가져

▲ 경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3·15의거 기념사업회와 함께 ‘2019년 유권자정치페스티벌’에 참가한다.

경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3·15의거 기념사업회와 함께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선거연수원(수원시 권선구 소재)에서 개최되는 ‘2019년 유권자정치페스티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유권자정치페스티벌은 선거연수원에서 지난해부터 개최하는 행사로, ‘유권자가 만드는 정치, 유권자가 즐기는 축제’를 캐치프레이즈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유권자와 정치인이 만나 서로 소통하고 유권자 중심의 건전한 민주정치 발전에 기여하고자 유권자가 직접 준비하고 개최하는 행사이다.

이달 25일과 26일에 개최되는 유권자정치페스티벌에서 경남선관위는 3·15 의거기념사업회와 함께 ‘3·15! 민주주의 그 첫발을 내딛다’라는 타이틀로 대한민국 민주화의 시작점이 된 3·15의거에 대한 생생한 역사 자료인 자유당부정선거획책문건, 당시 고등학생의 관련 일기, 사진첩 등을 전시하고 관련 영상도 상영할 예정이다.

도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유권자정치페스티벌을 통해 보다 많은 유권자들이 불의에 항거하고 정의를 바로세우는 대한민국 민주화의 시발점이 된 3·15의거의 정신과 역사적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