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과 성폭력 예방 실천의지 다져

▲ 사천교육청은 지난 27일 대회의실에서 유·초·중·고등학교(원)장과 도서관장, 교육청 직원 등 총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청렴 교육정책관리자회의를 개최했다.

사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대회의실에서 유·초·중·고등학교(원)장과 도서관장, 교육청 직원 등 총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청렴 교육정책관리자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대비 여름방학 생활지도 및 2학기 교육과정 정상화 방안’을 주제로 진행됐다. 회의에 앞서 식전 행사로 전 기관장의 투명하고 공정한 교육 실현을 위해 청렴실천을 결의하고 청렴화분 나눔행사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청렴화분 나누기’는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업계)를 도움으로써 침체된 사회적 분위기를 전환하는 데 일조함과 동시에 청렴문화 확산에도 기여했다.

회의에 이어 경남청소년성문화센터 이홍순 센터장을 강사로 위촉해 ‘성폭력없는 행복한 학교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성인지교육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를 마치고 몰래카메라 탐지 카드를 배부하며 우리의 실천 다짐을 작성하고 전시회를 개최해 성폭력예방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

회의에 참석한 학교장은 “이번 연수로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더불어 청렴 결의를 다지면서 청렴 문화 확산에 나부터 앞장서 신뢰받는 학교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써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사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와 현장 지원으로 청렴문화 확산과 성폭력예방교육에 앞장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