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동영상 강의·자격대비 특강 등 컨텐츠 ‘호평’

▲ 스마트전기과 실습

한국폴리텍Ⅶ대학 진주캠퍼스(이하 진주폴리텍) 스마트전기과 학생들이 국가기술자격 시험에 도전해 무려 30명이 기능사 자격 취득에 성공했다. 산업기사 필기시험에서도 8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는 코로나로 인해 국내외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양질의 비대면 수업 진행 및 정규수업 외 자격증 대비 특강을 제공하고자 땀 흘린 교수진들의 아낌없는 열정과 이에 부응해 취업목표 달성을 위해 밤낮없이 학업과 실습에 매진한 재학생들에게 찾아온 달디 단 노력의 결실이다.

스마트전기과 재학생 정원 50명 중 30명이 이번 전기기능사 자격에 도전해 취득에 성공했다. 추가로 이번 회차 시험에서 8명의 학생이 전기산업기사 1차 필기 합격소식을 알렸다. 필기 합격자들은 오는 18일 최종 실기시험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재학생 김모 씨는 “코로나 때문에 많은 변동이 있었지만 불안감을 떨쳐내며 취업준비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던 것은 등불처럼 흔들림 없는 가르침과 진심어린 독려 때문이었다. 교수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성삼 스마트전기과 학과장은 “취업동향과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꼭 필요한 실무기술 전문가를 양성한다. 기술을 배워 취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의 문의바란다”고 전했다.

진주폴리텍은 취업 및 재취업에 도전하는 다양한 교육희망자를 대상으로 국비지원 훈련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나이·학력·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라도 기술을 배워 취업하고자 하는 뜻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입학 문의는 진주캠퍼스 홈페이지 또는 교학처에서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