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장관상 ㈜제이디 박중건 대표, 경남도지사상 ㈜빅썸 박지예 대표 등

▲ 경상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주식회사 아이피캠프 석욱민 대표이사, 주식회사 빅썸 박지예 대표이사, 주식회사 제이디 박중건 대표이사(사진 왼쪽부터)

국립 경상대학교(GNU) 창업보육센터가 2020년 창업·투자 활성화 및 벤처·창업진흥 유공자 포상 수여식에서 표창을 수상했다.

우수 입주기업 3개사 중 주식회사 제이디 박중건 대표이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주식회사 빅썸 박지예 대표이사는 경남도 도지사 상을, 주식회사 아이피캠프 석욱민 대표이사는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주식회사 제이디는 조선·해양플랜트 설계 기술력을 바탕으로 선박설계 및 기술 서비스,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조선 기자재 생산, 전복 시 자가 복원이 가능한 다목적 수상 드론을 개발하는 조선·해양플랜트 분야 전문업체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9년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혁신형 창업과제’에 선정돼 다목적 수상 드론을 개발했으며, 최근 1년 내에 엔젤투자, 한국벤처투자를 통해 약 1억 1000만 원의 투자 유치를 달성했다.

회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외형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가족친화기업인증, 성과공유기업인증, 내일채움공제 등을 통해 직원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업체이다. 2020년에는 매출액 7억 원 이상 달성이 전망된다.

주식회사 빅썸은 유행처럼 선택하는 건강기능식품시장에서 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선도기업으로 도약을 꿈꾸며 국내 100여 개 약국과 함께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출시를 준비 중이다.

특히 스트레스·과로에 지쳐 있는 한국인에 최적화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큐어핏(curefit)’을 곧 선보일 예정으로 약사가 직접 상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주식회사 아이피캠프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비대면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케어시스템’과 ‘AI 대형 생활폐기물 수거시스템’ 등 다양한 해결책을 개발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 실적으로는 진주시와 김해시의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케어시스템과 AI 기반 대형 생활폐기물 학습 데이터를 구축했다. 2020년 현재 고용인원은 17명이고 13억 원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경상대학교 창업보육센터 관계자는 “우수 입주기업의 수상 성과가 함께 입주한 창업기업에 긍정적인 에너지로 공유되고 확산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면서 “입주한 창업기업이 성공적으로 졸업할 때까지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