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방자치
함안군, 2021년 위생업소 시설개선 지원한다
자부담 50% 조건…업소별 200만원
기사입력: 2021/01/13 [15:33]
강호석 기자 강호석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함안군이 관내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2021년 위생업소 시설개선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오는 18일부터 2월 19일까지 사업신청을 접수받는다.

 

위생업소 시설개선 지원사업은 식품접객업소, 공중위생업소 등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위생업소에 대한 시설개선 지원을 통해 위생수준 향상 및 군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사업의 신청자격은 영업시설의 환경개선을 희망하는 위생업소 및 우수업소, 위생등급 지정업소로 영업신고 후 6개월 이상 경과한 관내 위생업소이어야 한다. 

 

단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고 1년이 경과되지 아니하거나,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게 된 경우 ▶영업주의 주소가 함안군에 있지 아니한 경우 ▶관계 법령 및 조례에 따른 지원 조건을 위반한 경우 등은 지원이 제한된다.

 

사업에 선정되면 환경개선, 영업시설개선, 인테리어개선 등의 명목으로 비용이 지원되며 자부담 50%의 조건으로 업소별로 2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업체에 의뢰한 견적 금액을 토대로 작성한 계획서를 비롯한 신청서류를 구비해 군 종합민원과 위생담당으로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신뢰하고 안심할 수 있는 위생환경 조성을 위한 이번 사업에 관내 위생업소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강호석 기자 강호석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