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
김해시 ‘스타트업 인사이트’ 열었다
김해창업카페서 성공 청년창업 모델 전파
기사입력: 2021/07/22 [17:49]
이진우 기자 이진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김해시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지난 21일 김해창업카페에서 성공 청년창업 모델 전파를 위한 ‘스타트업 인사이트(통찰)’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의생명산업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중계된 이날 행사에는 30여 명의 예비 및 초기 창업자들이 참석해 다양한 스타트업 성공 사례를 통해 창업과 투자유치에 대한 많은 정보를 공유했다.


 한국엔젤투자협회 고영하 회장은 기조강연에서 최신 창업과 투자의 흐름에 대해, 구글 아시아태평양 총괄 미키김 전무는 명사 특강에서 실리콘밸리 기업의 성공사례 및 글로벌 기업 구글의 일하는 법에 대해 강연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지난해 100억 원 투자유치에 성공한 경남 유일의 웹툰기업 피플앤스토리 김남철 대표의 선배 특강과 의생명산업진흥원에서 보육 중인 뮤즐리, 크리스틴컴퍼니의 김해시 창업 사례를 통해 듣는 생생한 투자 유치 성공기와 실패담은 예비 및 초기 창업자들의 성공 창업에 좋은 자양분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이 자리에서 허성곤 김해시장, 이동형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 크리스틴컴퍼니 이민봉 대표, 뮤즐리 신용혁 대표가 투자협약식을 갖고 김해 창업기업의 체계적인 투자 지원은 물론 전문인력 양성, 일자리 창출까지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기로 했다.


 이밖에 ▶김해창업포럼 ▶성공하는 스타트업의 조건 ▶경상남도 청년창업협회와 함께하는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돼 예비 창업가나 초기 창업가에게 소중한 배움과 소통의 시간이 됐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청년 창업가들이 체감할 수 정책과 스타트업이 성장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김해창업카페를 통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진우 기자 이진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