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진주 폴리텍대학에서 디자이너의 꿈을 이루다
디자인 기술 익혀 취업 돌파구 찾은 김려원 씨
기사입력: 2021/11/17 [12:38]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김려원(25) 씨는 2020년 동물생명관련학과를 졸업하고 관련 계통의 회사에서 경리 관련 업무를 보았다. 하지만 어릴적부터 가졌던 디자인에 대한 꿈을 버리지 못했고, 더 늦기 전에 디자인 관련 기술을 배워 진로를 설계하기로 마음먹었다. 디자인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교육기관을 여러 방면으로 알아보았다.


주변 지인들이 진주시에서는 디자인은 진주폴리텍대학 광고디자인과가 유명하다고 추천했다. 알아본 결과 국비지원으로 교육비 전액 무료로 학교를 다닐 수 있고, 최신식 시설을 갖추고 있었기에 2021년 광고디자인과에 지원해 입학하게 됐다.


김려원 씨는 “입학하고 보니 또래들이 많고, 교수님들도 굉장히 열정적이셔서 즐겁게 학교생활을 보냈어요. 지나고 보면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뭐가 중요한지 잘 모르고 금세 지나갔어요. 그럼에도 조기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던 건 교수님들 지도에 따라 묵묵히 기술 연마에 최선을 다했던 덕분인 것 같네요. 교수님들께서는 자격증 취득, 포트폴리오 작성, 공모전 참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커리어 개발 방법을 제시해주셨어요. 덕분에 취업할 수 있었고, 지금은 입사한 지 얼마 안 되어 정신이 없네요. 현재의 일에 최선을 다하고 계속 기술을 연마하여 좋은 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다”고 전했다.


김려원 씨는 11월 부산에 위치한 ㈜좋은엘리베이터 취업에 성공했다. 회사에서는 엘리베이터의 내부디자인 및 관련 다양한 디자인(로고, 브로슈어, 웹페이지 등)들을 맡아서 하고 있다.


광고디자인과 빈영준 지도교수는 “진주 폴리텍대학 광고디자인과에서는 회사에서 꼭 필요한 디자인 기술을 배워 취업이 가능합니다.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고 말했다.


현재 진주 폴리텍대학 정규과정인 2022학년도 전문기술과정 및 하이테크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두 주간 1년 과정으로 진행되며, 내년 2월 11일까지 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전문기술과정은 만 15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하이테크과정은 만39세 이하 전문대졸 이상 지원가능하다.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