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기술 익혀 취업 돌파구 찾은 김려원 씨

김려원(25) 씨는 2020년 동물생명관련학과를 졸업하고 관련 계통의 회사에서 경리 관련 업무를 보았다. 하지만 어릴적부터 가졌던 디자인에 대한 꿈을 버리지 못했고, 더 늦기 전에 디자인 관련 기술을 배워 진로를 설계하기로 마음먹었다. 디자인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교육기관을 여러 방면으로 알아보았다.

주변 지인들이 진주시에서는 디자인은 진주폴리텍대학 광고디자인과가 유명하다고 추천했다. 알아본 결과 국비지원으로 교육비 전액 무료로 학교를 다닐 수 있고, 최신식 시설을 갖추고 있었기에 2021년 광고디자인과에 지원해 입학하게 됐다.

김려원 씨는 “입학하고 보니 또래들이 많고, 교수님들도 굉장히 열정적이셔서 즐겁게 학교생활을 보냈어요. 지나고 보면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뭐가 중요한지 잘 모르고 금세 지나갔어요. 그럼에도 조기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던 건 교수님들 지도에 따라 묵묵히 기술 연마에 최선을 다했던 덕분인 것 같네요. 교수님들께서는 자격증 취득, 포트폴리오 작성, 공모전 참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커리어 개발 방법을 제시해주셨어요. 덕분에 취업할 수 있었고, 지금은 입사한 지 얼마 안 되어 정신이 없네요. 현재의 일에 최선을 다하고 계속 기술을 연마하여 좋은 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다”고 전했다.

김려원 씨는 11월 부산에 위치한 ㈜좋은엘리베이터 취업에 성공했다. 회사에서는 엘리베이터의 내부디자인 및 관련 다양한 디자인(로고, 브로슈어, 웹페이지 등)들을 맡아서 하고 있다.

광고디자인과 빈영준 지도교수는 “진주 폴리텍대학 광고디자인과에서는 회사에서 꼭 필요한 디자인 기술을 배워 취업이 가능합니다.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고 말했다.

현재 진주 폴리텍대학 정규과정인 2022학년도 전문기술과정 및 하이테크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두 주간 1년 과정으로 진행되며, 내년 2월 11일까지 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전문기술과정은 만 15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하이테크과정은 만39세 이하 전문대졸 이상 지원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