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행사 진행

▲ 의령 의병박물관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 운영

의령군 의병박물관은 지난 13일부터 시작해 22일까지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람객과 박물관·미술관이 온·오프라인으로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들로 가득하다.

먼저 ‘추억수집 스탬프투어:뮤지엄꾹’은 전국 박물관과 미술관 곳곳에 숨겨진 스탬프(QR코드)를 스캔해 적립하는 메인미션 ‘스탬프꾹’과 인스타그램 AR필터로 스탬프를 꾸미고 뽐내면 상품을 받는 서브미션 ‘스탬프꾸’으로 구성돼 있다.

관람객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며, 미션 완수 상품으로 아이패드, 코닥 폴라로이드 카메라, 반가사유상 방향제 등이 지급된다.

그리고 ‘온라인 뮤지엄 여행:뮤궁뮤진’을 통해 박물관·미술관이 가진 무궁무진한 이야기와 매력을 뽐내고 있으며, 테마별 해시태그(#)를 달고 정해진 시간에 SNS 페이지에 업로드하고, 관람객은 이를 통해 ‘온라인 뮤지엄 여행’을 즐기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의병박물관은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 행사 참여를 발판으로 공식 SNS 계정 활성화에 도전하고 있다. 국민 누구나 행사 기간 중 의병박물관 SNS계정을 방문해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 관련 게시물에 좋아요(하트)와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상품도 받아갈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의령 지역 역사와 의병박물관의 매력을 한껏 느껴볼 수 있는 게시물로 가득 채워져 있다.

이번 행사 기간 중 의병박물관 오프라인 행사로는 만들기 교구 체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별기획전 ‘항일의병 그리고 의령의진’을 5월 22일까지 연장 운영하고 있어 가정의 달 가족 나들이 및 학교 체험학습으로 안성맞춤일 것으로 보인다. 의병박물관은 매주 월요일이 휴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저작권자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