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진주폴리텍대학-삼강엠앤티(주), 업무협약 체결
경남지역 기술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 기여 협력
기사입력: 2022/06/20 [12:32]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진주폴리텍대학-삼강엠앤티(주) 업무교류협약 체결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와 삼강엠앤티(주)는 지난 16일 삼강엠앤티(주) 대회의실에서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직업능력개발 교육 훈련 및 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상호협력을 통한 지역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및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는 것이 그 목적이다.


양측은 정보 및 자원을 공유하고 상호 체결한 범위 내에서 ▲직업능력개발 교육훈련 상호 협력 및 업무 공유 ▲국가기술자격에 대한 협력 ▲학생 취업 및 직무능력 향상에 대한 상호 협조 ▲기업이 요구하는 교육훈련 프로그램 제공에 대한 상호 협력 ▲시설 및 장비 상호 개방 및 교류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을 함께 할 예정이다.


특히 진주폴리텍대학 산업설비과는 삼강엠앤티(주)와 고용연계형 맞춤식 인재양성 체계를 구축해 학생 수료 후 전원 취업하는 ‘기업맞춤 전문 인력양성 시스템’을 구축·운영하기로 약속했다.


하정미 학장은 “재생에너지산업의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제작산업과 조선해양산업은 경남지역의 대표산업으로, 꾸준한 인력유입과 연구가 필요한 산업분야다.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우리 대학은 맞춤형·고급 인재 양성에 꾸준히 힘쓰겠다”며 “삼강엠앤티(주)와의 인재양성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운영해 해상풍력 및 조선해양산업 전문인력양성에 크게 기여하는 모범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송무석 삼강엠앤티(주) 대표이사는 “진주폴리텍대학과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해상풍력 및 조선해양산업 인재양성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인재양성과 산업의 확대로 선순환을 이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삼강엠엔티(주)는 해당 기술분야 글로벌 1위의 중견기업이다.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