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시즌 동계 전지훈련 본격 시작…배구·축구·야구 46팀 참가

 2021 배구 국가대표 후보선수 동계훈련모습
2021 배구 국가대표 후보선수 동계훈련모습

경남 하동군이 연중 온화한 기후와 천혜의 자연환경, 맞춤형 스포츠 기반시설을 토대로 2023시즌 동계 전지훈련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도쿄 올림픽 대비 2021년 6월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코호트 훈련에 이어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비 비치발리볼 국가대표팀 전지훈련 등 대한배구협회 전지훈련 방문도 지속되고 있어 명품 스포츠도시 하동의 브랜드 가치가 급상하고 있다.

6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이어지는 동계 훈련기간에 중·고등부 및 대학·실업 배구팀 29팀, 중등부 축구팀 11팀, 초등부 및 대학 야구팀 6팀 등 총 1000여 명이 하동군 전역에서 동계 전지훈련에 참여할 계획이며, 연인원 1만 1000명에 이를 전망이다.

이번 훈련기간 중 하동군은 종목별 스토브리그를 제공해 전문심판 배정, 훈련용품 등 각종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체육시설 사용료 감면은 물론 웨이트 트레이닝, 기록관리 서비스 등 편의도 제공한다.

전지 훈련팀 유치는 적은 투자로 관내 숙박업소, 음식점, 목욕탕, 유통업소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는 효자산업으로 전국 지자체의 유치경쟁이 뜨거운 추세다.

하승철 군수는 “거리두기 해제로 전년보다 많은 팀이 방문하는 만큼 빈틈없는 손님맞이로 선수단의 훈련과 체류에 불편이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며 “동계 훈련기간 하동에서 흘린 땀방울이 대한민국 엘리트체육 꿈나무 육성의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