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
道 프랑스국제식품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29일까지 '경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 온라인 참여 신청
기사입력: 2016/04/20 [15:51]
백진국 기자 백진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경남도는 오는 29일까지 프랑스국제식품박람회(SIAL PARIS 2016)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도는 프랑스국제식품박람회(SIAL PARIS 2016)는 세계 3대 식품박람회이자 격년으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해외식품시장 트렌드 파악 및 국제식문화 경향에 적극 대응하는 등 해외식품 시장의 수출 판로 개척을 한다.

 

도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협력을 받아 추진하는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trade.gndo.kr)"을 통해 온라인 참여 신청하면 되며,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농수산물 생산, 가공업체 관련 중소기업이면 참여 가능하다.

 

경남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참가신청 업체의 제품 시장성, 국제인증 보유 현황 등 수출기반 준비 정도를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수출 유망 중소기업 6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박람회 부스 임차료 및 기본 장치비 100% 를 지원한다.

 

오는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 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프랑스국제식품박람회는 유럽을 비롯한 북미, 아시아 등 전 세계의 바이어가 대거 참가하는 유망 박람회로 신선농산물, 음료, 주류, 육가공, 제과, 유제품 등의 수출 거래선 발굴과 관련 국제식문화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해식 국제통상과장은 “도내 농식품 관련 기업들이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국제식문화 동향을 파악하고, 시장에 대한 전략적 접근과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 증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백진국 기자 백진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