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스포츠
사천향교, 승마체험장·국궁체험장 개장
사천향교 향사례로 예를 품다
기사입력: 2019/05/15 [17:18]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사천향교 인성교육원은 육기예 함양을 위한 융합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사천향교 인성교육원은 ‘향교·서원 문화재활용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4일 용현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육기예 함양을 위한 융합체험교육이 진행된다.


사천향교는 3년 전부터 향교의 옛 교육과정인 육기예(예절, 서예, 승마, 국궁, 수학, 음악)체험 학습을 실시해 왔으나 시설이 열악해 우천 시나 폭염 속에서는 체험할 수 없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원로 유림의 건의를 받은 송도근 시장의 깊은 관심과 지원으로 승마체험장과 국궁체험장을 신축해 ‘2019 육기예 함양을 위한 융합체험교육’을 시작했다.


용현초 5학년 강나윤 어린이는 “새롭게 단장한 승마장과 향사례의 체험에서 공자님의 예를 즐겁게 배울 수 있었다”며 “향교의 융합체험학습이 즐겁고 신나는 활동”이라며 즐거워했다.


신현권 원장은 “우천 시에도 교육활동에 어려움이 없게 지원해 준 송도근 시장께 감사를 전한다.”며 “차례가 되면 활을 쏘면서 ‘군자는 자신에게서 원인을 찾고, 소인은 남에게서 원인을 찾는다’는 향사례의 예를 체득하는 새로운 교육의 장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