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진주폴리텍대학 김우진 씨 취업도전기 '화제'
1년 투자해 평생직업 키워…"개성 넘치는 디자이너 목표"
기사입력: 2019/05/28 [17:01]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김우진 씨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이하 진주폴리텍)에서 평생 직업의 꿈을 키우기 위해 땀흘리며 도전하는 김우진(20) 씨의 취업도전기가 화제다.


 김우진 씨는 특성화고교에 재학하는 동안 선배들도 취득하기 힘든 용접·전기·전자계산기능사 자격증 3종을 취득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거침없는 도전과 성취감을 좋아한 다재다능한 여학생이었다.


 김 씨는 또래들 중 우수한 실력을 갖췄지만, 취업과 진로에 대한 깊은 고민 끝에 그녀가 지금까지 배워온 전공대신 진주폴리텍 광고디자인과에 입학을 결심했다.


 고교시절 배웠던 기술을 바탕으로 직업을 갖는 미래도 그려봤으나, 그녀가 어려서부터 품어온 진짜 ‘꿈’인 캐릭터디자인을 포기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다.


 딱 ‘1년’을 투자해 기초이론부터 실무기술까지 익힐 수 있는 전문기술과정에 대한 정보를 접하면 접할수록, 더 늦기 전에 평생직업을 위해 도전해야겠다는 생각을 굳혔다.


 그녀는 “개성 넘치는 멋진 디자이너가 되는 것이 목표”이라며 “디자인 기초부터 3D 프린팅 등 다양한 디자인 기술을 연마하면서 새로운 기술을 익히는 매일이 너무 즐거워서 진주폴리텍 입학을 결심한 제 자신을 칭찬하고 싶을 정도다.”고 해맑게 웃었다.


 김우진 씨의 지도교수인 광고디자인과 정지영 교수는 “기업광고 디자인제작 및 3D프린팅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도할 것을 약속한다.”며 “취업에 도전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