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웃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이웃
진주폴리텍 광고디자인과. 공공디자인 재능기부
광고디자인과 재학생, 해마다 공공디자인 자율봉사
기사입력: 2019/08/21 [16:22]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광고디자인과 재학생들이 진주시 주관 '제7기 진주시 공공디자인 자율봉사단'에 참여해 여름방학기간 동안 벽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박문수, 이하 진주폴리텍) 광고디자인과 재학생들이 진주시 주관 ‘제7기 진주시 공공디자인 자율봉사단’에 참여해 여름방학기간 동안 벽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진주폴리텍은 스승과 제자가 함께 자율봉사단 활동에 참여해 공공시설물·벽면 등 지역 내 환경개선이 필요한 장소를 찾아 벽화 디자인 작업을 실시함으로써 정기적인 재능기부활동을 실시해오고 있다.


 올해 공공디자인 봉사 장소로는 망경동 지하차도 평면교차로에 위치한 60m에 달하는 긴 측벽 면이 선정됐다.


 벽화봉사에 참여한 광고디자인과 교수 및 재학생, 그리고 진주시민들은 ‘자연으로의 복귀’를 컨셉으로 약 30일간 한여름 뙤약볕 무더위 속에서 빛나는 재능기부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장으로 위촉된 광고디자인과 권미경 교수는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일상 속 곳곳에서 생동감을 주는 ‘디자인의 힘’을 직접 경험하고, 나눔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진주폴리텍에서는 취업 및 재취업에 도전하는 다양한 교육희망자를 대상으로 국비지원 훈련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나이·학력·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라도 기술을 배워 취업하고자 하는 뜻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