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양산시, 하반기 조기폐차 지원사업 대폭 확대
당초 예산 대비 4배 증가, 물량 819대 예정
기사입력: 2019/09/09 [15:40]
송영복 기자 송영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양산시는 미세먼지 저감사업의 일환으로 하반기 추경예산에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에 13억1695만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이번 지원은 상반기 3억2160만 원보다 무려 4배가량 늘어 약 819여 대의 노후경유차 조기폐차를 지원한다.


하반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및 LPG화물차 신차구입 보조금 신청서 접수는 오는 23일부터 내달 4일까지 약 2주간 시행한다.


조기폐차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양산시에 2년 이상 연속해 등록된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 또는 2005년 12월 31일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해 제작된 도로용 덤프트럭, 콘크리트 믹서트럭, 콘크리트 펌프트럭이며, 정부지원을 받아 매연저감장치 부착 및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어야 한다.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대상은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대상 차량을 폐차 후 LPG화물차로 신차구입을 할 경우 대당 400만 원이 추가 지원으로 22대 한정 지원된다. 조기폐차 지원금은 차종과 연식에 따라 산정되며 총 중량 3.5t 미만 차량은 최대 165만 원까지, 3.5t 이상 차량은 신차구입 추가 지원금을 포함해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이 된다.


사업신청은 지난 11일부터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 게재 및 홍보되며, 오는 23일부터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환경관리과로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양산시 환경관리과 기후대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영복 기자 송영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