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방자치
의령군, ‘걷기지도자 2급 양성교육과정’ 운영
기사입력: 2019/09/09 [16:23]
이정민 기자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의령군(군수 이선두)이 100세 시대 지역사회 걷기 실천율을 향상시키고 일상 속 건강 생활 실천 붐을 일으킬 건강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걷기지도자양성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대한걷기협회와 협업을 통해 걷기 지도자를 양성한 후 주민들의 건강리더자로 올바른 걷기 운동 교육과 다양한 걷기 운동 활성화 사업에 참여시킬 계획이다.


 걷기지도자 양성과정은 2급 자격증 취득과정으로 총 16시간 교육을 거쳐 지도자의 역할 및 바른 자세의 이해, 걷기 운동 지도법, 올바른 걷기 자세 등 걷기지도자로서 알아야 할 다양한 내용을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해 실시한다.


 교육은 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 의령군보건소 2층 강당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일일 4시간씩 실시하며, 교육비는 무료이고 자격증 발급비용 5만 원은 개인이 부담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6일까지이며 걷기에 관심이 있거나 걷기 자조모임에 활동 중인 주민 30명을 선착순 모집하고, 신청은 의령군 보건소 건강증진담당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이정민 기자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