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창원시도서관사업소 ‘2019 책 읽는 가족’ 행사
가족이 함께하는 공연, 체험,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19/11/19 [15:34]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이경희 창원시 도서관사업소장

 

 

창원시도서관사업소는 가족 단위의 독서 생활을 권장하고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독서문화프로그램 ‘2019 책 읽는 가족’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8일부터 12월 25일까지 창원시 관내 시립도서관에서 진행되며, 가족이 함께 도서관을 즐길 수 있는 공연, 체험, 특강,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책 읽는 가족’은 한국도서관협회에서 2002년부터 전국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족 독서 캠페인으로, 매년 책 읽는 가족을 선정해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올해는 의창도서관 6가족, 성산도서관, 마산회원도서관, 진해도서관 각각 2가족이 선정돼 각 도서관에서 인증서 수여식을 가질 예정이다.


책 읽는 가족 선정과 더불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의창도서관은 △가족 공연 ‘무한 상상 매직 쇼’ △가족체험행사 ‘우리 가족 가랜드 만들기’, ‘펩아트로 북도자기 만들기’ △2020년 새해 소망을 담아보는 ‘2020 소망트리’ △도서대출하고 인증하면 책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도서대출 인증하고 책 선물 받자’ 등을 운영한다.

 

성산도서관은 △이야기꾼의 책공연 ‘망태할아버지가 온다’ △저자와 함께하는 책공연 ‘할아버지와 순돌이는 닮았어요’ △환경동극 ‘지구야 내가 지켜줄게’ △가족체험행사 ‘냅킨아트로 꾸미는 독서대 만들기’ ‘책꽂이 만들기’ △잠자는 책을 깨워 서로 교환하는 ‘알뜰도서교환전’ 등을 운영한다.


 이 외에도 2019 최다 대출도서를 전시하는 ‘도서관 올해의 책’, 그림책 원화 전시, 동화구연, 영화상영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이경희 창원시 도서관사업소장은 “도서관이 책 읽는 공간을 넘어 가족이 함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서의 도서관을 조성하고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 독서 생활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자세한 내용은 창원시도서관사업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