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직업계고 직업교육, 수업혁신으로 완성한다
“학교 현장에서 먼저 추천하는 활동중심연수, 함께 성장해요~”
기사입력: 2019/12/12 [16:41]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경남도교육청은 직업계고 교사 34명을 대상으로 13·14일 1박 2일 동안 KB손해보험 인재니움 사천에서 ‘2019년도 직업계고 교원 수업역량강화(2차) 직무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2011년부터 지속돼 온 직업계고 수업혁신에 미래 교육을 더해 기획됐다. 미래 교사의 주요한 능력인 퍼실리테이션을 함양하고, NCS기반 교육과정과 과정형 평가 관련 이론·실습 수업에 최적화된 교수법 및 수업기법을 실제 적용할 수 있도록 10시간의 전 연수과정이 활동 중심으로 구성됐다.


연수 프로그램은 직업계고 수업에 대표적으로 적용 가능한 하브루타·문제중심학습법·프로젝트학습법·창의적 F.U.N.교수법 등으로 운영된다. 특히 연수생의 81%가 100% 만족도를 보였던 지난 10월 1차 연수의 프로그램보다 하브루타 수업기법과 융합기반 문제중심학습법·프로젝트학습법의 실제 적용 등이 강화돼 운영된다.


1차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NCS기반 교육과정에서의 수업은 학습모듈을 통한 기능·기술지도만 가능하다고 생각했는데, 다양한 교수법과 수업기법을 쉽게 수업에 적용해 융합기반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가 가능하다는 것을 깨달았다”는 반응을 보였다.


곽봉종 창의인재과장은 “이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먼저 추천해 추가 개설됐다. 이러한 노력들이 미래 직업교육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기점이 되고, 직업계고의 경쟁력이 더욱 강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