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설맞이는 진주시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에서 준비하세요”
17일, 진주시종합경기장 일원서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열려
기사입력: 2020/01/14 [15:35]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오는 17일 진주종합경기장 일원서 ‘설맞이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가 열린다

 

 

오는 17일 진주종합경기장 일원서 ‘설맞이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가 열린다.


14일 진주시에 따르면 시는 설명절을 맞이해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시민과 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17일 하루 동안 진주종합경기장 일원에서 ‘설맞이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20여 개의 진주시 농업인, 농업법인, 농산물 가공업체가 참여한다. 특히 문산 배, 지수 마, 미천 꿀, 일반성 두부 등 다양한 지역별 특산물을 한 자리에서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곡류, 과일류, 특용작물, 신선채소, 축산물 등 진주시 농산물을 시중보다 10~20% 저렴하게 판매해 지역 농민이 직접 생산한 믿고 먹을 수 있는 농산물을 손쉽게 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직거래 장터를 열어 제수용품과 설 선물을 구매하려는 시민, 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들에게 좋은 품질의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라며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만족 할 수 있는 장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