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웃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이웃
창녕읍지사협 ‘십시일반 행복배달사업’ 실시
위원들의 회비 재원으로 50세대에 백미 전달
기사입력: 2020/01/21 [18:15]
추봉엽 기자 추봉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창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설을 맞이해 관내 저소득 및 소외계층 50세대에 백미를 전달하는 ‘십시일반 행복배달’ 사업을 실시했다.

 



창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상곤, 김인구)는 지난 20일 설을 맞이해 관내 저소득 및 소외계층 50세대에 백미(10㎏)를 전달하는 ‘십시일반 행복배달’ 사업을 실시했다.


‘십시일반 행복배달’ 사업은 어려운 대상 가구를 발굴하는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가정방문해 위문품(쌀)을 전달하는 사업으로, 가정방문 시 건강 상태와 안부를 확인하고 각종 복지정보도 함께 제공하는 복지사업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창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회비를 재원으로 추진해 민·관협력 활성화에 그 의미를 더했다.


또한, 이번 사업은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발굴한 어려운 이웃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으며, 낙영리 곽모 할머니는 “명절이 돼도 찾아오는 사람이 없어서 외롭고 적적했는데 이렇게 찾아와주어서 너무 고맙다”고 전했다.


윤상곤 창녕읍장은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십시일반 모은 회비로 어려운 계층과 함께 따뜻한 설을 보낼 수 있게 돼 좋았다”면서 “앞으로 창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를 없애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창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설을 맞이해 관내 저소득 및 소외계층 50세대에 백미를 전달하는 ‘십시일반 행복배달’ 사업을 실시했다.

 

추봉엽 기자 추봉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