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브라보 진주행복택시, 설날 당일 운행하지 않아요!
올해 확대 방안 용역 실시…대상지역 점차 늘릴 예정
기사입력: 2020/01/21 [16:27]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설날 당일인 25일에는 브라보 진주행복택시가 운행되지 않는다

 

진주시는 설날 당일인 25일에는 브라보 진주행복택시를 운행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시는 “시내버스 미운행 지역에 운행되고 있는 브라보 진주행복택시에 대해 해당마을 주민과 운송사업자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에 따라 설날 당일 하루만 운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브라보 진주행복택시는 지난해 10월부터 운행한 이후 처음으로 맞이한 설 명절에 대부분의 식당이 문을 닫아 택시운송사업자가 식사를 할 수 있는 곳도 마땅치 않고 이용객도 적어 설날만이라도 운행하지 않아야 한다는 여론이 있었다.


이에 진주시는 지난 8일부터 6일 동안 운행 중인 31개 마을 주민과 운송사업자를 대상으로 설날 운행과 관련한 의견을 수렴했고, 설날 당일에는 운행하지 않아도 무방하다는 대부분의 의견이 나와 미운행키로 결정한 것이다.


이에 따라 시는 설날 브라보 진주행복택시 미운행 해당마을과 운송사업자에게 안내문을 발송하고, 마을회관과 정류장에 홍보물을 부착하는 등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한편, 민선7기 대중교통 운행체계 개선 공약사업인 브라보 진주행복택시가 시내버스 노선이 없는 벽지마을을 우선 선정해 지난해 10월부터 3개월 동안 시범운행하는 동안 단 한 건의 민원도 없이 순조롭게 운행됐으며, 특히 주민과의 사전 소통으로 원하는 시간대와 장소에 운행해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호응을 바탕으로 진주시는 올해 브라보 진주행복택시 운행 평가 및 확대방안 용역을 실시해 대상지역을 점진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다.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