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진해구 진해관광! 우리에게 맡기세요~
진해근대문화투어 해설사 간담회&위촉식 가져
기사입력: 2020/02/02 [12:58]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진해근대화투어 해설사 간담회


창원시 진해구 문화위생과는 지난달 31일 ‘진해 근대문화역사길’ 투어 프로그램 해설사 12명의 위촉식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아울러 창원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과 활성화를 위한 홍보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위촉된 근대문화 해설사 12명은 지난해에 1만여 명의 진해근대문화역사길 투어를 진행하며 열정과 경험, 전문성을 두루 갖추었으며, 배치심사를 통해 2020년에도 재위촉을 하게 됐다.


‘진해 근대문화역사길’ 투어는 해군 진해기지사령부 입구에 위치한 ‘해군의 집’에서 출발하며, 북원로터리에 있는 창원시 근대근조물 1호인 국내 최초의 ‘충무공 이순신 동상’을 거쳐 100년 역사의 근대건축물인 ‘문화공간 흑백’, ‘육각집’, ‘군항마을 역사관’, ‘원해루’, 창원시 근대건조물 2호인 ‘백범 김구 선생 친필시비’, ‘구 진해해군통제부 병원장 사택’, ‘일본장옥’, ‘진해우체국’을 거쳐 마지막으로 진해 제황산에 올라 창원시립진해박물관에서 진해 역사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9층탑인 진해탑 꼭대기에서 아름다운 진해 시가지 전역을 조망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김판선 과장은 “진해관광의 전령사로서 해설사님들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하며 “문화위생과에서도 최선을 다해 해설사님들을 지원해 진해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