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창원도서관 ‘콩콩 독서계단 밟기’ 운영
유아, 어린이 위한 단계별 독서활동 프로그램
기사입력: 2020/02/10 [11:27]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창원도서관은 아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꾸준한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단계별 독서활동 프로그램인 ‘2020년 콩콩 독서계단 밟기(유아, 어린이)’를 운영한다.


콩콩 독서계단 밟기는 11일부터 선착순 유아 300명, 어린이 400명을 신청 받아 오는 12월 6일까지 운영한다. 단계별(1~3단계) 선정도서 중 각 20권(총 60권)을 읽고 독후활동지를 작성한 후(유아 1단계는 퀴즈) 개인 파일에 확인 도장을 찍으면 각 단계를 통과할 때마다 상품을 증정한다.


콩콩 독서계단을 밟기 위해 읽어야 되는 단계별 도서는 각종 기관 및 출판사의 추천도서 등의 목록을 참고해 유아 및 어린이들의 성장 발달 및 독서 능력 수준에 맞도록 선정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콩콩 독서계단 밟기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 및 어린이들이 한 단계 두 단계 계단을 올라가듯이 독서능력이 향상되는 기쁨과 성취감을 느끼고, 자율적, 자발적, 지속적인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11일부터 창원도서관 별관Ⅱ 각 자료실(어린이자료실, 유아자료실)에서 방문 접수해야 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창원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어린이자료실 및 유아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