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경상대 전차수 교수,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계약학과 학과장으로서 중소기업 연구인력 양성에 기여”
기사입력: 2020/02/10 [11:26]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경상대 공과대학 산업시스템공학부 전차수 교수가 ‘2019년 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장을 받았다.

 



국립 경상대학교(GNU)는 공과대학 산업시스템공학부 전차수 교수가 지난 6일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19년 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10일 경상대에 따르면 전차수 교수는 지난 2017년 3월부터 중소기업 계약학과 석사과정인 ‘융합과학기술대학원 기계시스템공학과’ 학과장을 맡고 있는데 중소기업 연구인력을 양성하는 데 기여한 공로로 장관 표창을 받게 됐다.


기계시스템공학과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으로 설치된 중소·중견기업 재직자를 위한 석사과정으로 기계시스템공학과는 기계, 제어계측, 금속, 산업공학 등을 배운다. 입학생은 등록금의 82.5%(중소벤처기업부 65%, 재직회사 17.5% 이상)를 지원받으며 경상대학교 창원산학캠퍼스에서 토요일에 수업한다. 2010년 9월 개설 이후 9기 146명(2월 예정자 포함)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이들 중 33명이 박사과정에 진학했다.


이날 재학생 김서현 이사(㈜유진철강)와 김성재 차장(세계유압)은 우수 사례로 선정돼 계약학과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김서현 이사는 “2년간의 대학원 과정에서 ㈜유진철강 연구소 설립에 기여하고, 밀링가공을 위한 내경고정구 설계에 관한 석사학위 논문을 마쳐 너무나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기계시스템공학과는 정원 20명으로 매년 11월경에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학과사무실이나 누리집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