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사천바다케이블카, 안전사고 Zero 추진
대정비 및 정기 안전검사…17∼21일 5일간 휴장
기사입력: 2020/02/10 [18:37]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박태정 이사장(왼쪽)과 라이트너사 엔지니어 피터(가운데)가 사천바다케이블카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사천바다케이블카 상반기 대정비를 비롯해 정기 안전검사를 위해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휴장을 실시한다.


 이번 대정비는 대방·초양·각산 정류장에 설치된 각종 기계실의 종합적인 점검과 함께 라운드 벨트 교체, 타이어 공기압 보충과 마모한계에 도달한 타이어 교체가 함께 이뤄진다.


 또한 ‘궤도운송법’ 제19조 및 ‘궤도운송법 시행규칙’ 제16조에 따라 케이블카 운영팀과 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정기 안전검사를 실시한다.


 모터 절연·저항 측정, 로프 직경감소율 측정, 브레이크, 지주 등 삭도 주요설비와 모든 설비에 대한 검사가 진행되며 검사에 대한 분석 및 대처까지 일괄 진행된다.


 박태정 이사장은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세계 최고의 안전한 케이블카를 지향하며 주기적으로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방문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케이블카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를 기할 것이며 22일 운행 재개 시 많은 방문을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한 케이블카라는 명성답게 ‘안전사고 Zero’를 목표로 일일·분기·정기점검 등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사고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총 16명의 전문 해상·육상구조팀을 구성해 안전사고 예방활동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