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경남정보고, 경남최초 유튜브로 졸업식 생중계
프로덕션(인터넷방송동아리반) 기획·제작
기사입력: 2020/02/11 [11:25]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경남정보고는 지난 7일 ‘제 44회 경남정보고등학교 졸업식’을 유튜브로 생중계했다. 

 



경남정보고등학교는 지난 7일 ‘제 44회 경남정보고등학교 졸업식’을 유튜브로 생중계했다.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대형졸업식이나 모임 활동을 못하는 상황이라 드림필름 프로덕션(인터넷방송동아리반)과 함께 실시간중계를 준비해 유튜브를 이용한 졸업식을 실시했다.


경남에서는 최초 유튜브 졸업식이 진행됐고 졸업생 및 학부모가 집에서 혹은 어디서던지 볼 수 있게 실시간으로 중계하게 됐다.


이러한 방식으로 경남정보고등학교는 각종 입학식 및 행사를 유튜브로 실시간으로 중계할 예정이고 홍보효과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드림필름 프로덕션은 UCC제작을 비롯한 다양한 사진 및 영상부분의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만들어진 자율동아리다.


사진 촬영 및 보정과 동영상 기획, 촬영 및 편집에 관심이 많은 학생이 모여 학교 교육과정에서 기른 다양한 역량을 바탕으로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은 학교 행사의 방송 송출과 학교의 기록물을 관리하고 있으며, 방과 후 활동을 통해 방송 기자재를 다루는 능력과 영상편집 능력 배양을 통해 UCC 콘텐츠 제작 능력을 키워가고 있으며, 학생들의 이러한 다양한 활동에 대해 선생님들의 많은 칭찬을 받고 있다.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