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웃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이웃
함양군 로컬푸드운영협의회 장학금 1천만 원 기탁
함양 농식품·문화·관광 알리미 역할에도 기여
기사입력: 2020/02/20 [18:27]
한태수 기자 한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함양군 관내 고속도로 휴게소 4곳에 입점한 로컬푸드 회원들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1천만 원을 기탁했다. 

 

 


함양군 관내 고속도로 휴게소 4곳에 입점한 로컬푸드 회원들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했다.


함양군 로컬푸드장터운영협의회는 지난 19일 오후 4시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2020년 연시총회를 열고 주요 안건 처리에 이어 장학금 1천만 원을 (사)함양군장학회 이사장인 서춘수 군수에게 전달했다.


로컬푸드장터 운영협의회 김승교(지산식품 대표) 부위원장은 “함양의 미래를 짊어질 우수인재를 육성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라며 “함양 농식품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고, 판매이익의 사회 환원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에 서춘수 함양군수는 “함양의 농식품을 비롯한 문화 관광을 알리는 최일선에 계신 로컬푸드 회원들의 장학금 기탁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고속도로 이용객들에게 함양은 물론 오는 9월 열리는 2020함양산삼엑스포를 홍보하는데 적극 협력해 달라”고 전했다.


함양군 로컬푸드는 지난 2016년 광주-대구간 산삼골휴게소를 시작으로 지난해 5월 통영-대전간 함양휴게소 양방향 로컬푸드 등 4곳에서 관내 120여 농가 및 업체가 입점해 700여 품목을 전시 판매하고 있으며, 함양 농식품 및 관광과 함께 함양의 정서·이미지까지 담아내는 창구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5만2천여 명이 로컬푸드 매장을 이용해 모두 13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꾸준한 매출상승으로 전국 각지에서 견학을 오는 등 운영 우수사례로 꼽히고 있다.

한태수 기자 한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