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향파이주홍선생기념사업회 2020년 문학레지던스 사업 최종 선정
이주홍 어린이문학관 입주작가 모집
기사입력: 2020/03/26 [15:38]
정병철 기자 정병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이주홍 어린이 문학관전경


합천군은 사)향파이주홍선생기념사업회(회장 심재상)가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레지던스 프로그램 지원사업 문학분야에 지원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레지던스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남도가 지원하는 지역협력형 집중지원사업으로, 지역 신진예술가의 발굴, 창작여건 개선을 통한 창작 활성화 및 예술교류 활동증진을 돕고 지역주민 참여 커뮤니티 아트, 공공미술 활동, 지역문화 환경과 연계하거나 지역발전의 문화·예술적 대안 모색 등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문화예술 향유권 신장 및 지역문화 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있는 사업이다.


사)향파이주홍선생기념사업회는 문학 분야에 지원해 4천여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고, 5명의 신진작가를 모집한 후 5개월간 문학관에 입소, 창작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선발된 작가는 5개월간 이주홍어린이문학관 창작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월 40만 원의 아티스트 피와 재료비 10만 원을 지급받는다.


군 관계자는“이외 지역연계사업으로는 걸개 시화전과 시 낭송회, 문학특강 및 찾아가는 문학레지던스 등 다양한 사업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문학레지던스 프로그램 지원사업 입주작가로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기획자 이용형 사무국장에게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정병철 기자 정병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