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김해교육청,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행복한 가족 만들기 '3+'
기사입력: 2020/03/31 [12:39]
이현찬 기자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자체적으로 제작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행복한 가족 만들기 프로젝트 3+'를 관내 초·중·고등학교로 배부했다.


이번 '행복한 가족 만들기 프로젝트 3+'는 두 차례 개학이 미뤄지면서 가정에서 생활해야 하는 시간이 많아 부모와의 갈등이 생길 경우 소통으로 접근해 화목하고 공감하는 가정환경을 지원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준비됐다.


세 가지 키워드 공감(Sympathy), 이해(Understand), 소통(Communication)으로 구성된 이번 프로젝트는 가족 내 공유를 통해 대화를 늘리는 '대화 밥상' 만들기, 스마트폰으로 단절된 가족을 하나로 만드는 가족형 '보드게임', 자녀가 보고 있는 세상에 부모가 다가가는 아이컨택트 'S(ㄴ), N(ㅜ), S(ㄴ)' 등으로 구성돼 있다.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관내 학교에서 가정으로 안내됐을 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례 없는 감염증 유행으로 인한 교육 위기 상황에서 김해교육지원청은 다양한 대책 방안을 마련해 향후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선제적으로 지원하고 대응할 계획이다.


조경철 교육장은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가꾸는 김해교육'이라는 슬로건처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 나아갈 수 있도록 가정과 학교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현찬 기자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