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
제242회 남해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
2019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기사입력: 2020/06/02 [15:22]
박도영 기자 박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남해군의회는 이달 1일부터 22일까지의 일정으로 제242회 남해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고 밝혔다.


개회 첫날 장충남 남해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가졌으며,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는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기금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및 각종 조례안 등의 안건 처리와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2일 오전 10시부터 각 상임위원회를 개회해 남해군 청사건립 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9건의 조례안 등을 심사했으며, 3일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회해 전년도 예산집행의 결과를 최종적으로 확인하고 검증하기 위한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기금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심사한다.


5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해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기금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과 상임위에서 심사한 조례안 등을 의결할 예정이다.


이어서, 8일부터 16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의원들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지난 1년간 군에서 추진한 각종 사업들이 군민을 위해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됐는지 꼼꼼히 살펴볼 계획이다.


회기 마지막 날인 22일 제3차 본회의를 개의해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의결하고 제242회 남해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마칠 계획이다.


박종길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활력있는 군정, 번영하는 남해’라는 군정목표 아래 군민 복리증진과 안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장충남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들에게도 감사를 표했다.


그리고, 군민들에게는 코로나 19라는 전례없는 재난에 대해 최근 느슨해진 마음을 다잡아 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 것을, 집행부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정부 지원시책과 더불어 적극적인 맞춤형 시책발굴과 함께, 코로나 19 극복 이후의 상황까지 내다보며, 남해 미래를 위한 현안사업들에 대해 선도적으로 대처해 주기를 당부했다.


아울러, 제8대 남해군의회 개원 이후 지난 2년간 군민의 대변자로 역할에 충실해 준 동료의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면서, 앞으로도 주민의 대의기관 역할 뿐만 아니라,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자로서 창의적인 의정활동으로 생산적이고 적극적인 의회상을 정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다짐했다.

박도영 기자 박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