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선생님은 수업과 학생 안전에만 전념하세요!"
경남교육청, 단계적 등교수업 지원 위한 학교업무 ‘고강도’ 경감 나서
기사입력: 2020/06/02 [12:32]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경남도교육청은 단계적 등교에 따라 학교 현장 교원들이 오직 등교수업과 학생 안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사업을 대폭 폐지, 축소, 조정을 단행한다.


박종훈 교육감은 지난달 18일 월요회의에서 “단계적 등교수업에 따라 선생님들이 오직 학생 안전과 수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육청 사업 중 꼭 필요한 사업 외에는 획기적으로 축소하라”고 지시한 바 있다.


도교육청은 그간 정책사업 정비 추진팀(T/F)을 운영, 학교 현장 교원 의견 수렴 및 반영, 본청 및 교육지원청 담당자 협의회 등을 통해 정비 기준안을 마련하고, 지난 20일에는 본청 담당자 연수, 27일에는 교육지원청 및 직속기관 담당자 설명회를 실시했다.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은 이번 주 중으로 △사업 폐지 △사업 축소 △사업 시기 조정 등 ‘고강도’ 사업 정비를 추진해 학교는 오직 학생 수업 및 안전관리에 집중하도록 뒷받침할 방침이다.


김정희 학교혁신과장은 “단계적 등교수업에 따라,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른 안전한 교육활동을 보장하고, 교원들이 수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학교 대상 추진사업을 선제적으로 정비했다”며 “학교가 학생 안전과 등교수업에 집중할 수 있는 업무 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