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창녕성산초 온라인으로 하는 전교 조회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한 전교 조회…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실시
기사입력: 2020/06/02 [12:24]
추봉엽 기자 추봉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지난 1일 열린 온라인 전교 조회에서 교장선생님과 학생들이 대화를 나누는 모습 



창녕성산초등학교(교장 형남출)은 지난 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전교 조회’를 실시했다.


창녕성산초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학생들의 호국 의지를 고취하고 순국 선열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되새기기 위한 전교 조회를 실시했다.

 

하지만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전교생이 모이는 행사를 열 수 없어 교실에서 온라인 학습 시스템을 활용해 조회를 실시하게 됐다.


이날 온라인 전교 조회에서는 교장실과 각 교실을 온라인 학습 시스템으로 연결해 교장선생님과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호국 보훈의 달을 맞이해 순국 선열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과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수고하시는 의료진과 봉사자들께 감사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고 또한 학생들이 코로나19에 대해 다시 한 번 경각심을 가지고 개인 위생을 잘 지킬 것을 다짐하는 시간이 됐다.


이날 전교 조회에 참여한 6학년 김모 학생은 “온라인 전교조회가 신선하고 코로나19 때문에 교실에서 조회를 하니 교장선생님의 말씀처럼 코로나19를 더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형남출 교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온라인으로나마 전교 조회를 실시해 학생들의 전교심을 고취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 온라인 전교 조회는 코로나19로 인한 대책이지만 새로운 기술이 개발되고 환경이 바뀜에 따라 앞으로 새로운 트렌드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추봉엽 기자 추봉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