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웃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이웃
합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사랑봉사단 발대식
공동체문화형성 및 나눔문화확산 도모
기사입력: 2020/06/02 [18:23]
정병철 기자 정병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합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달 30일 군청에서 16가족 47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사랑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합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달 30일 군청에서 16가족 47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사랑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손 소독 및 마스크 착용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국민의례, 봉사단원 소개, 연간활동 계획 및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발대식에 참여한 한 가족은 “아이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며 가족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어서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며 “열심히 참여하도록 하겠다”며 굳은 의지를 전했다.


합천군 가족사랑봉사단은 가족단위 봉사활동을 장려해 건강한 가족관계를 형성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공동체문화형성 및 나눔문화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구성됐다.


한편, 가족사랑봉사단은 발대식에서 최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는 의료진을 향한 존경심과 감사함을 표하는 릴레이 응원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전덕규 센터장은 “가족봉사활동을 통해 이웃과 지역공동체 사랑을 실천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가족사랑봉사단은 매월 넷째주 토요일을 봉사활동의 날로 정하고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부모자녀로 구성된 2인 이상 가정이면 누구나 상시 신청가능하다.

정병철 기자 정병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