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고성군, 2020 제13회 국제디카시페스티벌
기사입력: 2020/07/09 [13:24]
이상규 기자 이상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제3회 경남고성 국제한글디카시공모전 대상 수상작(이홍석)

고성군은 11일 마암면 장산숲에서 ‘2020 제13회 경남고성 국제디카시페스티벌’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한국디카시연구소가 주최/주관하고, 한국디카시인협회와 경남도, 고성군, 고성문화원, 고성예총, 고성문인협회가 후원해 열리며, 제6회 디카시작품상 시상식, 제3회 경남고성 국제한글디카시공모전 시상식이 오프닝 행사로 대신하게 된다. 

 

오프닝 행사는 코로나19로 외부 손님은 초청하지 않고 주최측과 수상자만 참석해 조촐하게 진행한다. 

 

고성 국제디카시페스티벌은 고성군의 지속적인 후원 속에서 지난 2008년부터 매회 개최하면서 이제는 그 명성이 해외에도 널리 알려져 행사 개최의 토포스(topos, 장소)인 장산숲 또한 주목을 받고 있다.

 

장산숲에는 제2회 한·미·중·인니 4개국 디카시작가교류전, 제3회 고성 국제한글디카시공모전 수상작 디카시전, 제3회 중국대학생 한글디카시공모전 수상작 디카시전, 제5회 한·인니·인도 대학생 디카시교류전 걸개 등 디카시 작품 60여점이 11일부터 8월 9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장산숲은 야외 디카시갤러리로서 지역민은 물론 디카시에 관심 있는 이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볼거리 넘치는 전시공간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6회 디카시작품상에는 이정록 시인의 디카시 ‘당신이 오신다기에’가 선정됐고 상금 300만 원과 상패를 수여하며, 제3회 고성 국제한글디카시공모전 시상은 대상 유홍석(제주)의 디카시 ‘묵언’을 비롯해 18명에게 수상하며 대상 상금은 200만 원이며 총 상금은 400만 원이다. 

 

제13회 고성 국제디카시페스티벌 사전 행사로 진행된 제3회 중국대학생 한글디카시공모전의 대상작은 중국 하북외대 염욱 학생의 ‘미소’ 외 21편이 수상했다. 

 

지난해에는 중국 현지에서 시상식을 가졌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현지 시상식은 생략하고 상장과 상금만 전달한다. 

 

이상규 기자 이상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