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함안초 '지금의 나를 알고 내일의 내꿈을 Job아라'
함께 만들어 가는 진로 수업 나눔의 날 운영
기사입력: 2020/07/13 [12:50]
강호석 기자 강호석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함안초는 지난 10일 교사, 학생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진로 수업 나눔의 날을 운영했다.



함안초등학교는 지난 10일 교사, 학생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진로 수업 나눔의 날을 운영했다.


함안초 교사들은 3월부터 ‘MODU I’ 진로교육과정 운영과 학생 맞춤형 진로수업을 위해 전문적 학습공동체(어울림 함안愛)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일회성 수업 나눔을 지양하고 새로운 관점에서 함께 수업을 연구해 ‘내일을 Job아라’ 라는 주제로 학생 주도적 탐색 및 체험을 통한 다양한 진로 활동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함안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구현한 진로설계를 위해 H(Hand-made my Dream, 내 손으로 만드는 나의 꿈), A(Arts, 온고지신 음악대), M(Matnam, 튼튼 먹거리 탐험대), A(Antivirus, 함안 안티 V), N(Noting Dream, 내 꿈을 펼쳐라)로 다섯 개의 진로체험 영역을 선정, 무학년제로 팀을 구성해 혼자가 아닌 함께하며 생각을 넓히고 꿈을 키우는 ‘HAMAN’을 만들어 나갔다.


또한 마스크 착용, 개인 소독, 활동 간 적정 인원 유지 등 철저한 방역과 함께 진행돼 코로나19로 위축된 교실 수업에 생기를 불어넣고 학생들의 진로역량을 기르는 또 하나의 기회가 됐다.


전혜림 교사는 “전 교사가 함께 하나의 수업을 계획하고 준비하는 과정이 재밌었고 실제로 학생들과 함께 소통하며 협력하는 축제같은 수업이 놀이와 같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채순 교장은 “함께 만들어가는 수업을 통해 1더하기 1은 2가 아니라 그 몇 배, 몇 십 배가 될 수 있음을 느꼈다”며 “함께 하는 힘이 있는 작은 학교의 강점이 더 빛날 수 있도록 앞으로 새로운 교육적 시도를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호석 기자 강호석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