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조규일 진주시장, 코로나 극복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참여
“코로나19 극복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방역사령관”
기사입력: 2020/07/13 [19:04]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조규일 진주시장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 동참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이 지난 10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 동참했다.


한정우 창녕군수의 지명을 받아 이뤄진 이날 캠페인에서 조 시장은 ‘코로나19 극복! 진주시가 앞장 서겠습니다’라는 응원 문구를 담은 팻말을 들고 다음 주자로 3명을 지목했다.


먼저 한일병원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총괄운영을 한 김순정 간호사와, 감염경로 파악 등 각종 협조 지원을 아끼지 않은 윙스타워 관리사무소 김형남 소장, 그리고 마스크 대란 방지를 위해 매주 휴일지킴이 약국 운영 및 각종 의료봉사를 실시한 진주약사회 부회장 미보약국 안창균 대표를 지목했다.


‘스테이 스트롱’은 코로나19 극복과 조기 종식을 위해 전 세계적 연대를 확산시키고자 지난 3월 외교부에서 처음으로 시작한 글로벌 릴레이 캠페인으로 코로나19 극복 메시지가 적힌 팻말을 든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참석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공식 엠블럼인 ‘거품이 묻은 기도하는 손’은 철저한 개인위생관리로 코로나19와의 싸움을 함께 이겨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조규일 시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앞장 서 준 시민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우리 모두가 방역사령관이라는 마음가짐으로 다함께 노력한다면 반드시 극복할 수 있다고 믿는다. 시는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위해 시민이 모두 한 마음 한 뜻이 돼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