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창원중앙여고, 심리방역 프로그램 운영
학교 구성원의 마음 건강을 위한 나눔 시간
기사입력: 2020/09/17 [12:57]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창원중앙여자고등학교 Wee클래스는 교내 도서관과 이달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학교 구성원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심리방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심리방역’이란 감염병 확산으로 생길 수 있는 심리적인 어려움을 예방하기 위한 활동을 의미한다. 이번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글을 이용한 활동이 주를 이룰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한 각종 제약과 어려움 속에서도 이를 이겨낼 수 있는 자기 내면의 힘을 인지하고, 더불어 서로를 위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게시판에 직접 쓴 글을 게시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의 많은 제약 속에서도 경험할 수 있었던 긍정적인 부분들을 나눴다. 또한 지친 마음을 위로해줄 수 있는 도서를 추천할 예정이다.


이 두 가지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는 ‘우리’의 의미를 체험하고, 학교 공동체로서 결속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학생들이 직접 게시한 글 중 우수작을 선정해 학교 내 게시판에 부착하고, SNS 등을 통해 알림으로써 그 파급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대수 교장은 “코로나19와 그로 인한 어려움들이 많은 상황이지만, 그 안에서도 일상을 유지하는 학생들에게 큰 힘을 북돋아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