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경남도‘2020 경남 혁신주간' 운영
23일까지 도청 일원서 2년간의 도정혁신 성과 공유
기사입력: 2020/10/19 [15:23]
윤구 기자 윤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경남도가 ‘함께하는 혁신 우리 더 멀리’라는 슬로건으로 이달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도청 일원서 ‘2020 경남 혁신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민선7기 김경수 도정의 지난 2년간의 혁신 성과를 공유하고 중앙정부·광역자치단체·기초자치단체 모두가 함께하는 혁신을 위해 마련됐다.

 

먼저 20일 10시에는 도청 중회의실에서 최동석 인사조직연구소장의 ‘인간과 조직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간부 공무원 리더십 특강’을 한다. 

 

또한 이날 오후 1시 30분에는 중회의실에서 도청 직원이 참석하는 ‘2020 도정혁신 원샷 워크숍’도 연다. 

 

21일 오후 2시에는 경남연구원 회의실에서 BH·중앙부처·부울경·지역활동가·전문가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지역사회 혁신정책 나눔터’를 개최한다.

 

23일 오후 2시에는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정혁신·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도·시군·공공기관의 총 81건의 우수사례 중 16건이 서면심사를 통과해, 이번 본선에서 현장발표와 전문가평가단의 심사로 최종순위가 결정된다.

 

행사기간 동안 도민·공무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상설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먼저 혁신사례 홍보관을 도청 카페 일원에 설치해 운영한다.

 

홍보관은 대표적으로 혁신 50대 우수사례 및 혁신 주인공 38명의 내용으로 꾸며지며, ‘도정혁신 보물찾기’ 이벤트도 운영된다.

 

끝으로 회계과와 협업을 통해 도청 일원서 ‘365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국화 화분 전시 및 작은 화분 나누기 행사를 통해 참여자들의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도울 계획이다. 

 

윤구 기자 윤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