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거제시 고위험·중위험 다중시설 방역수칙 자율이행 협약
기사입력: 2020/10/22 [16:14]
강맹순 기자 강맹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거제시가 지난 20일 관내 고위험시설 지부장 및 중위험 다중이용시설 지부장과 방역수칙 자율시행 협약을 체결했다.



거제시가 지난 20일 관내 고위험시설(유흥주점, 단란주점, 노래연습장) 지부장 및 중위험 다중이용시설(일반음식점, 목욕장) 지부장과 방역수칙 자율시행 협약을 체결했다.

 

고위험시설은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6일(2주간)과 9월 28일부터 10월 4일(1주간) 까지 2회에 걸쳐 집합금지(영업중단) 행정명령을 시행했다. 현재는 집합제한 행정명령(전자출입명부 설치·이용 의무 및 핵심 방역수칙 준수) 처분이 내려진 상태다.

 

중위험 다중이용시설은 지속적인 집합제한 행정명령을 시행해 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지역감염 차단에 적극 협조, 이행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서 관내 고위험·중위험 다중이용시설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됐지만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시의 방역 행정에 자율적으로 이행·협조해 지역주민의 건강보호를 위해 적극 노력하며, 시는 방역물품·방역홍보물 지원 등 지부의 요청 시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하기로 했다. 효력 기간은 코로나19 종식 공식 발표 때까지다.

 

원순옥 위생과장은 “고위험·중위험 다중이용시설에서 솔선수범해 자율적 방역수칙 준수 동참에 협조해 줘 감사드린다. 시의 코로나19 감염 차단과 조기 종식을 위해 다 같이 힘을 모아 슬기롭게 헤쳐나가자”고 말했다. 

강맹순 기자 강맹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