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경남문화예술회관, ‘굿GOOD보러가자’ 연다
31일 오후 5시,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기사입력: 2020/10/29 [12:58]
김회경 기자 김회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남해안별신굿보존회



경남문화예술회관이 31일 오후 5시 대공연장에서 무형문화유산과 지역스토리가 가미된 전통예술공연 ‘굿GOOD보러가자’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진옥섭 한국문화재재단 이사장이 사회를 맡았다. ‘아무 근심과 걱정도 없다’는 뜻의 ‘무사무려(無思無慮)’를 주제로 김영자(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심청가 보유자), 정영만(국가무형문화재 제82-4호 남해안별신굿 예능보유자), 김운선(국가무형문화재 제97호 살품이춤 예능보유자) 등 최고의 명인들이 함께한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즘, 평범한 일상으로의 복귀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희망을 북돋아 주고자 마련됐다”며 “경남문화예술회관은 코로나19 정부 방역 지침에 따라, 관객들이 안전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날 공연에는 ▶판소리 ▶양반춤 ▶검무 ▶살풀이춤 ▶학춤 ▶남해안군웅굿 ▶소고춤 등 다양한 전통예술공연이 펼쳐진다.

 

한편 올해로 17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이번 ‘굿GOOD보러가자’는 국립무형유산원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과 경남문화예술회관이 주관한다. 

 

국립무형유산원은 인류의 무형문화유산을 체계적으로 보호하고, 후손들에게 온전히 전승하기 위해 설립된 세계 최초의 무형유산 복합행정기관이다. 

 

한국문화재재단은 사라져가는 무형유산을 올바로 전승하고 문화유산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국민들이 더욱 즐겁게 전통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김회경 기자 김회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