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획/특집
<창간 15주년 특집> 이병송 하얀메디컬 대표원장 “의료비 부담은 덜고 질은 높인다” 신념 실천하다
기사입력: 2021/02/25 [15:59]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하얀메디컬 전경     


아플 때나 건강할 때 늘 함께하는 고마운 친구 되겠다

지역민에 의원급 진료비로 종합병원 수준 의료서비스 제공

격조 높고 편안한 인테리어로 몸과 마음이 먼저 치유될 수 있도록 노력

 

이병송 하얀메디컬 원장의 평소 신념은 병원은 아플 때나 건강할 때 늘 함께하는 고마운 친구가 돼 주는 것이라고 입버릇처럼 말하곤 한다.

이 원장은 평소 지론처럼 병원을 찾는 지역민들을 항상 곁에서 함께해 줄 수 있는 친구이자 이웃처럼 반갑게 맞으며 정성을 다해 진료해 주는 의사로 정평이 나 있다. 병원의 캐치프레이즈로 ‘지역민에게 병원급 의료서비를 제공하고 의료비는 의원급으로 받겠다’고 내건 것은 그만큼 지역민에게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의지가 담긴 것이다.

 

▲ 드림팀     


◇옛 KT 건물 하얀메디컬로 재탄생 구도심 재생사업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진주시 구도심에 위치한 옛 KT 건물이 화려한 병원인 하얀메디컬로 재탄생해 구도심 재생사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진주시의 구도심에 위치한 옛 KT건물을 새로운 의료쇼핑 공간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한 하얀메디컬 프로젝트는 ‘의료를 쇼핑하다’는 모토 아래 쇼핑센터에 걸맞은 디자인으로 병원을 단장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화려한 4000여 평의 병원, 상가 건축물로 재탄생했다. 총 280억 원이 투입된 프로젝트는 구도심 재개발 사업차원 뿐 아니라 진주지역 병원 건물의 새로운 컨셉을 보여주는 표상이 됐다.

 하얀메디컬은 황폐해져 가는 진주 구도심의 끝자락에 놓인 옛 전화국 건물을 화려하게 리노베이션 하므로 구도심 재생사업의 새로운 시작이 됐다는 평가다.

 

▲ 법무공단 경남지소와 업무협약     


◇‘ISO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인증 획득

 

 이병송 하얀메디컬 원장이 2020년 6월 25일 세계적 수준의 안전보건 시스템인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획득해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제표준화기구가 지난 2018년 3월 새롭게 제정한 ISO 45001은 안전보건 관련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으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을 엄격하게 평가한 후 기관에 수여하고 있다.

 하얀메디컬이 ISO 45001을 획득하면서 직원들의 안전성 보장과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경쟁력을 마련하는 등 한 단계 도약했다는 평가다.

 

 하얀메디컬은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제정해 전 직원이 안전의식을 높이는 등 전담반을 구성해 적극적으로 안전을 확보하고 있다. 이에 따라 수준 높은 건강검진과 질병 예방, 안전보건 등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역민의 건강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

 

 이병송 원장은 “이번 ‘ISO 45001’ 획득은 개원 1년만의 성취로 직원과 환자들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매우 뜻 깊은 일이다”며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 환자들과 직원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계획을 세우고 추진함으로써 더 높이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하얀메디컬은 이번 ISO 45001 인증과 더불어 앞서 획득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과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등의 인정으로 의료서비스 개선은 물론 다양한 유형의 위험과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 개원 축하 쌀 어려운 이웃 위한 나눔 실천     


◇활발한 사회활동으로 다양한 의료서비스 제공

 

 이병송 원장은 지난 2019년 4월 13일 신축 개원 시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쌀을 관내 저소득 세대에 전달하는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 평소 지론인 친구 같은 병원을 몸소 보여주고 있다.

 또한 다양한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진주상인연합회, 진주문화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남서부지소 등의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병송 대표원장은 앞선 2019년 4월 10일 정대용 진주시상인연합회 회장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실질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지역민들과 공유하고 상호고객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이어 4월 30일 진주문화원과 협력병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진주문화원 회원의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의료혜택과 최선의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협약했다.

 

 더불어 8월 7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남서부지소 이재영 지소장과의 보호대상자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의료혜택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보호대상자와 가족에게 공공 보건 의료 사업을 확대 지원해 건전한 사회 정착을 유도하고 사회 공헌 사업에도 활발히 참여하기로 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의료서비스에 공을 들이고 있다.

 

▲ 이병송 하얀메디컬 대표원장     


◇하얀메디컬 대표원장 이병송은 ?

 

 이병송 대표원장은 진주고를 거쳐 국립경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피부과 전문의 자격을 취득해 산청군 보건소 삼장지소, 한센복지의원에서 근무했다. 

 하연피부과를 개원해 진료를 보다가 경남 최초로 의원이지만 첨단 장비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지역민에게 의료비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2019년 4월 13일 확장 개원하고 보다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얀메디컬은 지하1층, 지상 4층의 약 9160㎡(2800여 평)으로 진주시 계동에 위치했던 구, KT전화국(옛 진주동헌터, 초기 진양군청사) 자리에 위치하고 있다. 

 

 피부과, 성형외과, 소화기내과, 순환기내과, 신장내과, 신경외과, 항문외과, 비뇨기과, 산부인과, 영상의학과 등 10개 진료과에 14명의 원장들과 120여 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MRI, CT 등 의료 장비를 갖추고 시민들에게 괘적한 시설에서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5층에는 약 1660㎡(500여 평) 규모로 경남 지역에 전문화된 항노화 의료서비스를 제공 할 하얀웰리스의원이 자리하고 있다. 줄기세포센터, 안티에이징, 크라이오클리닉 등 수도권에서만 받을 수 있는 항노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그밖에 5층 하늘정원, 대회의장과 전시회를 할 수 있는 전시장도 지역민에 오픈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병송 원장은 지난 2016년 진주시 성실납세자상(지방세), 2017년 기획재정부장관 성실납세자상(국세)을 수상한 바 있다.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