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스포츠
김해시 올해 파크골프장 3곳 신설 108홀 확대
기사입력: 2021/03/02 [18:53]
이현찬 기자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장애인전용구장 등 5개 지역 180홀 인프라 갖춰 

“내년 전국대회 유치 등 파크골프 메카로 발돋움”

 

 

김해시가 파크골프 인구 급증세에 발맞춰 올해 안에 신규 파크골프장을 3곳 더 늘리고 108홀을 추가 조성한다. 

 

시는 대동(36홀), 생림(18홀), 상동(18홀)에 신규 파크골프장을 조성하고 기존 한림술뫼(54홀)에 18홀을, 장유조만강(18홀)에 장애인전용 18홀을 추가 조성해 올해 안에 5개 지역에 180홀 규모 파크골프 인프라를 갖춘다.

 

이로써 급증하는 파크골프 수요에 부응하고 민선7기 공약인 공공체육시설 균형 배치를 실현해 장소적 편중을 해소, 보다 많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파크골프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시는 한림술뫼 파크골프장 확장으로 전체 72홀 전국 최대규모의 대형 파크골프장이 완공되면 대한파크골프협회의 경기장 공인을 받아 2022년 전국대회 유치 및 2024년 전국장애인 체육대회 경기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 등 소외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체육활동 참여를 위해 조만강 일원에 18홀 규모의 장애인전용 파크골프장을 올해안에 완료해 사회적 약자의 스포츠 복지증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진용 체육지원과장은 “장애인전용구장 조성으로 장애를 가진 동호인들이 좀 더 여유로운 라운딩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대적인 파크골프장 확대로 우리시가 대한민국 파크골프 메카로 발돋움하는 것은 물론 지역관광자원과 연계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고 밝혔다. 

 

파크골프는 말 그대로 공원에서 즐기는 골프놀이로 장타에 대한 부담이 없어 베이비부머 세대 퇴직자와 어르신들에게 최적의 스포츠로 각광받으면서 전국 동호인이 10만 명에 육박하고 있다. 김해는 현재 45개 동호회에 2000여 명이 활동 중이며 매년 20%씩 수요가 늘고 있다. 

 

이현찬 기자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