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하동교육청 민원업무담당자 연수 가져
친절과 청렴 연수 병행…민원행정서비스 질 높이기
기사입력: 2021/04/08 [13:22]
이명석 기자 이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하동교육청이 지난 7일 하동 관내 학교와 소속기관의 민원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민원 업무 연수를 가졌다. 


 하동교육지원청이 지난 7일 하동 관내 학교와 소속기관의 민원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민원 업무 연수를 가졌다.


 이번 민원 연수는 민원 처리 방법뿐만 아니라 ‘친절은 청렴의 또 다른 이름’이라는 주제로 친절과 청렴 연수를 병행함으로써 민원행정서비스의 수준을 높였다.


 먼저 진행된 친절과 청렴 연수에서는 함께 일하고 싶은 조직문화와 청탁금지법의 주요사례, 직무수행의 공정성을 위해서 우리가 가져야할 마인드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를 맡은 김은정 강사는 ”한 사람도 충분히 조직문화를 바꿀 수 있다. 상대방이 안 바뀌면 내가 바뀐다는 마음으로 친절하게 민원 업무에 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진행된 민원 업무 연수에서는 민원 관련 법령, 민원처리 원칙, 제증명 발급 절차와 행정정보 공동이용 등 민원 업무 전반에 대해서 강의를 진행함으로써 민원 업무 담당자의 업무 역량을 강화했다.


 백운현 교육장은 “민원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친절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중요한 가치다”며 “친절은 나의 인격을 높인다는 마음가짐으로 앞으로도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고와 민원 담당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석 기자 이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