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청년예술가 통영 한 달 살이 참가자 모집
통영 청년 교류 위한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기회 제공
기사입력: 2021/09/16 [15:26]
김갑조 기자 김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재)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이 오는 28일까지 2022 통영국제트리엔날레 단기활동형 레지던시 ‘소소통영’ 참가자 공모를 진행한다.

 

통영국제트리엔날레 단기활동형 레지던시 ‘소소통영’은 지난 6일 성공적으로 모집을 마감한 창작지원형 예술가 레지던시 ‘섬섬통영’에 이어 두 번째로 모집하는 예술가 레지던시 프로그램이다.

 

이번 단기활동형 레지던시는 ‘소소(少小)통영’을 주제로 젊은 예술가들이 참여할 수 있다. 지역 청년과 소통하는 프로그램 등을 위한 지역 예술 프로젝트 및 교육 등을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를 위해 통영시 청년센터 ‘통영청년세움’과 협력한다.

 

예술가 레지던시 ‘소소통영’ 신청 대상은 만 18세 이상 39세 미만 청년예술가 5명(팀)으로 한정하며, 모집 장르는 시각예술·공연예술·문학·영상 등을 포함한 예술 전 장르이다.

 

최종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4주간 작업공간이 제공되며, 각 팀(1인 참여자 포함)당 150만 원의 체재비와 프로그램 운영비가 지원된다.

 

지원 신청은 이메일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재)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 받을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10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통영국제트리엔날레는 미술, 음악, 무용, 연극,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국제 다원예술제로, 2022년 3월 18일부터 통영 시내 일원에서 열린다. 

 

김갑조 기자 김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