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통영국제음악재단-예술의전당 업무협약 체결
문화 예술 콘텐츠 개발과 신진 음악인 발굴 협력
기사입력: 2021/09/16 [15:29]
김갑조 기자 김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통영국제음악재단-예술의전당 업무협약 체결     

 

통영국제음악재단과 서울 예술의전당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문화 예술 콘텐츠 개발과 신진 음악인 발굴을 위한 상호협력을 위해 체결된 업무협약은 ▲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우승자 및 통영국제음악제 참여 예술인의 '교향악축제' 등 예술의전당 주최 행사 참여 ▲ 국내 클래식 음악계의 발전과 저변 확대를 위한 공동사업 ▲ 문화 기술을 접목한 공연 영상 콘텐츠 개발과 확산을 위한 협력 등을 골자로 한다.

 

협약서는 9월 15일 예술의전당에서 유인택 사장과 이용민 통영국제음악재단 대표가 상호 날인함으로써 체결되었다.

 

이용민 통영국제음악재단 대표는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가 그간 국제적 위상을 쌓아 올리는 일에는 성공적이었으나, 앞으로는 입상자들을 국내 타지역 공연장에 소개하는 일에 더 적극적일 필요성을 느껴왔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공연장인 예술의전당과 맺은 이번 MOU가 새로운 비전을 실현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인택 예술의전당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종 국제 콩쿠르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는 뛰어난 연주자들이 예술의전당에서의 연주로 더 많은 관객들을 만나고, 본인의 기량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동사업을 개발하고 추진해 우리나라 클래식 음악계 발전과 관객 저변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2021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우승자가 내년도 4월에 열리는 교향악축제에 출연하게 된다.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는 통영 출신 세계적인 작곡가 윤이상 선생의 타계일인 11월 3일을 기점으로 매년 첼로·피아노·바이올린 부문이 번갈아 열리며 올해에는 바이올린 부문이 개최된다.  

 

 

김갑조 기자 김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