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진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무럭무럭 꿈쟁이’ 그림대회 연다
‘뽀득뽀득 손 씻기’ 주제로 개인위생 습관 형성에 기여
기사입력: 2021/09/19 [19:30]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무럭무럭 꿈쟁이 그림대회 리플릿   


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오는 28일부터 어린이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 유도와 참여형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비대면으로 ‘2021년 무럭무럭 꿈쟁이’ 그림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센터에 등록된 일반(정)회원, 기본(준)회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만 1세부터 5세까지 연령별 부문과 초등부(만6~11세)로 나눠 진행되고 10월 6일까지 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그림대회의 주제는 어린이의 올바른 생활 습관을 기르고 개인위생을 강조하기 위해 ‘뽀득뽀득 손 씻기’로 선정됐으며, 만 1세 참가자에는 색칠 그림틀이 배부되고 만2세~11세는 8절지 도화지에 그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접수된 작품 중 주제에 부합하고 어린이 스스로의 창의성이 돋보이는 작품을 선정하여 최우수상(6명)과 우수상(12명)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10월 27일 센터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해 발표하고, 향후 전시와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조계만 센터장(경상국립대학교 식품과학부 교수)은 “이번 그림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으로 대회를 개최하게 돼 아쉽지만 어린이들에게 위생, 영양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