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미디어센터내일 ‘2021 다가가다’ 기획전 마련
‘장애’를 이해하고 ‘서로’에게 다가가다
기사입력: 2021/09/23 [14:47]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코리도라스 스틸컷

 

미디어센터내일(前 진주시민미디어센터)이 10월 한 달간 장애에 대해 이해하고 생각해볼 수 있는 특별한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2021 다가가다 기획전’은 영화 상영뿐만 아니라 강연, 토크쇼 등으로 다채롭게 행사를 꾸몄다. 전체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기획전은 ▶장애에 다가가다 ▶배리어프리에 다가가다 ▶서로에게 다가가다 ▶편견에 다가가다 등 총 네가지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섹션별로 영화 1편과 강연 1가지가 준비돼 있다. 단, 마지막 섹션인 ‘편견에 다가가다’는 토크쇼 1회로 진행된다. 

 

미디어센터내일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살아가는 사회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온라인으로 영화와 강연을 들으며 메모할 수 있는 워크북과 작은 선물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영화와 강연, 토크쇼까지 다채롭고 풍성하게 구성돼 있다. 온라인 행사이기 때문에 지역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두드러진다.

 

이번 행사는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영화관람 및 강연 등 모두 무료로 들을 수 있다.

 

관람 신청은 미디어센터내일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는 미디어센터내일로 전화 또는 이메일로도 가능하다.

 

미디어센터내일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배리어프리’와 관련된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2021년에도 시민들과 함께 지역 영화를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중이다. 올해 하반기 시사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