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방자치
'함안군 새마을운동 50년사' 발간 기념식 가져
기사입력: 2021/09/23 [17:53]
강호석 기자 강호석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새마을운동 함안군지회가 지난 16일 함안군 새마을회관에서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함안군 새마을운동 50년사’ 발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윤병근 함안군지회장의 기념사, 조근제 함안군수 축사, 새마을 노래, 축하 떡 자르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윤 지회장은 “새마을 50년 역사는 고난과 시련 그리고 도전과 응전의 세월이기도 했지만 새마을지도자 여러분의 헌신, 노력과 열정으로 일구어낸 승리의 역사이기도 하다”며 “새로운 50년은 생명·평화·공경의 길, 개인과 세상의 변화를 통합·실천하는 새로운 국민운동으로 나아갈 것이며 발간에 후원해 주신 함안군과 역대 회장님 및 50년사 발간을 위해 폐지, 농약병, 헌옷 등을 판매해 종자돈을 마련해 주신 협의회, 부녀회, 문고 회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조 군수는 축사를 통해 “이 책은 새마을회가 걸어온 50년 역사의 가치를 되새겨 볼 수 있는 귀중한 자료로 활용될 것이며, 앞으로 새마을회가 걸어갈 50년의 청사진을 그려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안군 새마을운동 50년사’ 발간은 농촌 근대화와 국가 발전을 위해 묵묵히 봉사해온 새마을지도자들의 50년 흔적을 기록으로 남기고 다가올 70년, 100년을 내다보며 필요한 자료를 보전하고자 추진한 사업이다.

강호석 기자 강호석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