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김해교육청,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강화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 고취
기사입력: 2021/10/14 [12:34]
이진우 기자 이진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김해교육지원청은 각급 학교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 교육 강화 및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해 지난 8일과 12일 양일간 관내 초등학교 2개교, 중학교 2개교를 선정해 현장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학교 업무담당자가 전하는 현장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문제점과 개선점, 지원사항을 함께 논의했다. 성희롱·성폭력 예방지침에 의한 체계적인 사안 처리로 피해자 보호 및 주변인의 역할 고취에 뜻을 두고 진행이 됐다.


김해교육지원청 ‘성 사안 처리 지원단’과 학교 관리자, 업무담당자가 함께 학교 자체 점검표를 살펴보면서 학교 성교육 과정 편성 운영 현황 및 사안 발생 시 피해자 보호 연계 시스템 구축 등에 대해 점검을 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신동진 교감은 다문화 가정이 많은 진영지역의 특성상 한국어 소통이 어렵고 국가별 성문화 인식의 차이로 적절한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하기가 힘든 애로사항을 전하면서 “소수 다문화 학생들도 학교에서 촘촘하게 챙겨 나갈 수 있도록 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성교육프로그램을 지원받고 싶다”고 말했다.


김현희 교육장은 “지원청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Wee센터와 협력해 소수 다문화 가정의 학생들을 효율적으로 교육하고 지원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찾아보자”고 말했다.

 

또한 Wee센터 토요 상담실 운영, 다문화 가정을 위한 국가별 맞춤형 성교육연수를 진행해 보자는 구체적인 방안도 함께 제시했다. 

이진우 기자 이진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