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방자치
거창 ‘서출동류 물길 트레킹코스’ 전 구간 개통
덕유산 월성계곡 물길 따라 걷는 재미 쏠쏠
기사입력: 2021/10/17 [17:35]
손재호 기자 손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거창군이 지난 15일 북상면 월성숲 일원에서 구인모 군수, 김종두 군의회 의장, 경남도의원, 거창군의원, 북상면 기관단체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창 서출동류 물길 트레킹코스 개통식을 가졌다.


덕유산 월성계곡 물길 따라 걸을 수 있는 명품 도보여행길인 ‘거창 서출동류 물길 트레킹코스’는 산수교에서 월성숲 1구간과 월성숲에서 황점마을까지 2구간 총 길이 5.9㎞로 지난 2018년부터 4년에 걸쳐 총 23억 원의 사업비로 조성했으며 이번에 전 구간이 개통됐다.


특히 1구간인 산수교에서 월성숲 구간은 지난 2019년에 우선 개통해 큰 호응과 사랑을 받고 있는 걷는 길 명소로 올해 경남 비대면 안심관광지 16선에도 선정됐다.


참석자들은 개통식 후 1구간인 산수교에서 월성숲까지 걸으며 천혜의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했다.


서출동류물길은 월성계곡을 따라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 데크길, 야자매트길, 자연흙길, 마을길 등 다양한 소재의 길로 수려한 경관과 함께 길 따라 걷는 재미가 더해질 것으로 보이며, 트레킹코스에는 전망데크, 파고라 등 다양한 휴게시설도 설치돼 있다.


구인모 군수는 “수려한 자연경관인 월성계곡 물길 조성으로 방문객들에게 자연과 하나되는 휴양의 장소가 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는 영호남의 숲길을 연결하는 덕유산 둘레길을 조성해 생태, 산림관광을 통한 대한민국의 대표 힐링 관광지를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손재호 기자 손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